티스토리 뷰
영화 말줄거리 잔혹사 소개
정말 이 영화는 대한민국 남자들의 레전드 영화다. 뇌리에 깊게 박혀버린 그 시절 우리들의 학원 액션 로망을 그린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를 소개합니다. 이소룡이란 홍콩 대스타가 우리를 사로잡았던 시절이 있었다. 우리들의 최고의 우상이다. 이소룡을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그 시절엔 공통점이 너무나 많았으며 쉽게 친구가 될 수 있었다. 꿈이 하나 있다면 바로 이소룡처럼 되고 싶다는 소원이다. 그 시절엔 그가 세상에서 제일 강하고 멋진 남자였다. 누구나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시절이 있을 것이다. 1978년이 내겐 그런 해였다. 강남의 땅값이 미래에 엄청나게 오를 것을 예상한 어머니의 결정으로 서둘러서 우리 집은 그해 봄 강남으로 이사를 왔다. 현수가 전한간 학교는 말죽거리 근방에 있는 정문고등학교다. 정문고의 악명이 소문으로 듣던 현수는 마음을 졸이면서 학교에 다니게 된다.
질풍노도의 시기를 제대로 그려낸 청춘들의 뜨거운 이야기
현수가 전학 간 강남의 정문고등학교는 그 당시의 학교 체벌도 리얼하다. 선생들의 폭력 외에도 학교 내부에서 학생들간 세력다툼으로 악명 높은 문제학교이다. 모범생 현수는 학교짱 우식과 이소룡의 열혈 팬이라는 이유로 금방 친해지고 정말 친한 사이가 된다. 올리비아 핫세를 제대로 닮은 은주를 보고 첫눈에 동시에 반해버린 현수와 우식은 학교길 버스 안에서 은주를 처음 보게 된다. 소심한 현수는 남자다운 우식에게 은주의 사랑을 빼앗기며 은주는 우식에게 빠져든다. 한편 선도부장 종운과 한 판 붙은 우식은 학교짱 자리를 두고 싸운다. 비열한 방법으로 우식을 이기는 종훈, 자존심이 상한 우식은 그 길로 학교를 떠나게 된다. 우식이 없는 틈을 타서 선도부장인 종훈이 학생들을 괴롭히고 더해가는 선생들의 폭력으로 현수는 화가 난다. 은주마저 결국 현수를 선택한 상황에 현수의 분노는 드디어 폭발하게 된다. 도저히 참을 수 없는 현수는 하루하루 무술을 책을 보며 쌍절곤을 스스로 훈련한다. 그간의 훈련으로 레벨업을 한 현수는 쌍절곤을 들고 학교 옥상으로 향한다.
총평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의 평점은 9점으로 정말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당시 학창 시절의 이야기로만 듣던 리얼한 학교의 체벌 그리고 학생들의 세력다툼, 청춘 로맨스를 훌륭하게 나타냈습니다. 지금까지도 영화 속 명대사와 명장면이 유튜브에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영화를 도대체 몇번이나 봤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남자들의 가슴에 불을 지른 영화로 저 또한 권상우를 보며 강해져야겠다며 운동을 시작한 계기도 있습니다. 우정과 사랑 그리고 그 나이대에 경험할만한 충분한 이야기들로 풋풋한 로맨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는 정말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정도다. 그만큼 재밌으며 힐링이 된다. 마지막으로 영화배우 조진웅님이 이 영화로 데뷔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