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럭키 소개
영화 럭키는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어이없이 비누를 밟고 넘어지고 머리를 바닥에 부딪혀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냉혹하고 임무 수행 확실한 킬러 형욱. 같은 날 우연히 목욕탕에서 형욱을 본 재성. 삶의 의욕도 없고 인기도 없는 무명 배우이다. 재성은 죽기로 결심하고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된 것이다. 재성은 인간의 욕심을 참지 못한 채 자신의 열쇠와 형욱의 열쇠를 바꾼 채 도망을 친다. 기억을 잃게 된 형욱은 자신이 무명 배우로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재성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날 갑자기 운명처럼 찾아온 단 한 번의 기회 그리고 반전. 영화 럭키를 시작합니다.
무명 배우 VS 완벽한 킬러
영화 럭키는 일본 영화를 리메이크했습니다. 결말 부분에서는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2016년 개봉하여 단번에 흥행 1위를 기록한 영화입니다. 한 남자의 기억상실로 두 남자의 입장이 바뀌어 살아간다는 비현실적인 이야기지만 유해진, 이준, 조윤선, 임지연 등 사실적으로 연기를 하는 대배우들 덕분에 700만명에 가까운 관객을 기록했습니다. 목욕탕에서 마주한 재성은 형욱의 손목에 채워져 있는 명품 시계가 탐나서 그가 예사롭지 않은 사람이라는 걸 직감하고 탐욕에 눈을 뜬 재성은 목욕탕 열쇠를 바꿔치기하고 도망갑니다. 형욱의 집으로 들어간 재성은 부귀영화를 누리며 그동안 이곳저곳에서 빌렸던 돈과 외상값을 형욱의 돈으로 갚고 다닙니다. 갑자기 양심의 가책을 느낌 재성은 남은 돈을 돌려주기 위해 병원에 입원 중인 형욱을 찾아가지만 그가 기억상실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양심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형욱의 집에서 살기로 합니다. 형욱의 집에서는 생전 처음 보는 각종 무기와 다양한 도구가 있었습니다. 한편 기억을 잃은 형욱은 자신의 집인 줄로 알고 있는 재성의 집으로 돌아가자 망연자실해 하며 가난하고 너무나도 지저분한 집안 분위기 때문에 힘들어합니다. 돈이 없다는 사실을 인지한 재성은 자살까지 하려고 하지만 그를 병원까지 데려갔던 구급대원 윤희의 도움으로 자살을 피하고 위로받습니다. 어느 날 얼떨결에 시비가 붙어서 본능적으로 화려한 격투 실력이 자신도 모르게 발동되는 재성은 당황하며 놀랍니다. 무명 배우와 완벽한 킬러의 바뀐 운명. 영화 럭키입니다.
영화 럭키 후기
영화 럭키는 일본 영화 '열쇠 도둑의 방법' 원작을 리메이크한 영화입니다. 시작 부분은 비슷하지만 중간중간 내용과 결말은 다르다고 합니다. 우연히 벌어진 일로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된 두 남자에게 벌어지는 반전 코미디 영화입니다. 코미디다운 부분도 많지만 바뀐 삶으로 인해 그동안 몰랐던 자기 행복을 알게 되고 삶의 소중함을 깨우치기도 합니다. 영화 럭키는 블라인드 시사회에서 한 관객이 행운(Luck)의 열쇠(Key)를 제안하고 목욕탕에서 형욱과 재성의 바뀐 열쇠로 두사람의 인생이 바뀌게 되는 전개를 생각하며 다듬다 보니 영화 럭키로 제목이 최종 탄생했다고 합니다. 유해진님의 영화는 언제나 믿고 봤는데 영화 럭키도 역시 전혀 실망하게 하지 않았습니다. 빵빵 터지는 웃음과 적절한 따뜻함이 가득한 영화 럭키는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됩니다.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