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하는 내돈내산 맛집탐방러 꿀꿀이에요. 오늘은 올여름 휴가로 갔던 제주도 여행 때 먹었던 김밥 전문점입니다. 사실 올레시장 주변으로 김밥 맛집이 몇몇 군데 있는데요. 다른 곳도 있지만 다정이네도 정말 맛있게 먹었기에 제주 올레시장 맛집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다정이네김밥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입니다. 주말은 오픈 시간이 30분 더 일찍 오전 7시 30분부터 오픈하더라고요. 주말 브레이크타임은 동일합니다.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올레시장으로 들어서면 도로가 조금은 어렵더라고요! 오는정김밥과 라이벌을 맺고 있는 다정이네김밥. 제주에서 체인점이 있는데 올레시장이 본점이라고 합니다. 저 역시 차를 타고 갔는데 잠시 정차하기가 매우 어렵더라고요! 마침 길 건너편에 인도 쪽에 주차 자리가 보여서 이때다 싶어서 안전하게 정차했지만 도로 쪽에 정차해버리면 바로 근처에 주정차 카메라가 단속 중이니 정말 조심하시길 바라요!
매장 내부
제주 올레시장 맛집 추천 다정이네 매장 내부로 들어서니 포장을 기다리시는 분들과 분주하게 움직이는 직원분들이 정신없이 김밥을 만들고 계셨어요. 참고로 매장 안에서 음식을 먹을 수 없어요. 테이블이 하나 있기는 했었는데 거의 포장 전문으로만 운영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가 있는 착즙 주스도 판매 중이네요! 포장 손님이 계속해서 들어오니 미리 예약 전화해서 가지러 오시는 게 좋겠더라고요. 주문과 동시에 15분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은 가장 기본 김밥부터 매운맛, 참치, 멸치, 매운멸치고추, 진미채, 치즈, 유부, 무말랭이, 김치, 불고기, 제육, 돈가스, 새우튀김, 꼬마김밥까지 도대체 몇 가지야... 정말 다양한 종류의 김밥들이 있습니다. 종류가 정말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정말 좋아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매운멸치고추김밥 이라고 합니다!
다정이네 포장 인증사진 찍어주기. 먹기 편한 주변의 어느 곳으로 이동합니다. 은박지에서 고소한 향이 스멀스멀 올라오네요.
총평
저희는 다정이네김밥 3,500원 매운멸치고추김밥 4,500 을 주문했어요. 역시 소문난 김밥 맛집의 포스! 옆구리가 사저없이 튀어나와 줘야 김밥의 감칠맛이 확 돌지요. 오동통한 사이즈의 두툼한 김밥에 지단이 삐죽 튀어나와 있습니다. 지단, 당근, 햄, 단무지, 어묵이 들어있는 기본 김밥은 전라도 음식 맛에 최적화 돼 있는 나의 입맛엔 좀 싱거운 편이었습니다. 싱겁다고 해서 맛없는 게 아니라 정말 맛있어요! 아주 담백하고 고소함을 느낄 수 있어요. 기본답게 기본에 충실한 맛! 그리고 매운멸치고추김밥은 기본에서 고추와 멸치가 추가되었는데요. 이름에서 느껴지는 매움은 저리가라입니다. 저는 매운 걸 정말 못 먹는데 저한테도 정말 크게 맵지 않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어요! 확실히 기본보다는 이게 훨씬 맛있었어요. 확실히 고추와 멸치가 추가되다 보니 간이 맞춰져서 적당히 짭짤하면서 매워서 먹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김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제주 올레시장 맛집 추천해 드려요. 저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요. 더욱 양질의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